발표 마치고 이동하는 김현숙 여가부 장관 [포토]
입력: 2022.10.07 11:14 / 수정: 2022.10.07 11:14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조직 개편방안(여가부 폐지) 관련 설명회'에 참석해 발표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6일 고위당정협의 및 야당 설명 등을 거쳐 정부조직 개편방안을 발표한 바 있었다.

이에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이날 세부 개편방안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고 "2001년 여성가족부 출범 이후 지난 20여년간 호주제 폐지 등 여성의 지위 향상에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변화된 사회환경과 청년층의 인식을 반영하지 못했으며 젠더갈등, 권력형 성범죄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여성에 특화된 여성 정책으로 국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장관은 "이번 정부 조직개편안은 그간 각 계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와 논의한 결과"라며 "여성가족부의 정책과 서비스가 국민께 보다 체감 있게 작동하면서 신뢰 받을 수 있는 조직 형태를 갖출 수 있도록 세가지 측면에 주안점을 뒀다"고 개편 방향을 언급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