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국가브랜드 '한류공로상' 수상...'환한 미소' [TF사진관]
입력: 2022.09.20 12:46 / 수정: 2022.09.20 13:12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왼쪽)과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배우 이영애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왼쪽)과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배우 이영애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매년 문화·예술·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에게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다.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다.

올해는 배우 이정재와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최민정,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자로, 배우 이영애는 국가브랜드 한류 공로상에, 간송미술관(전인건 간송미술관장)은 특별상에 선정됐다. 이정재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임윤찬은 콩쿨 준비로 이날 시상식에 불참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두번째)과 배우 이영애가 20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두번째)과 배우 이영애가 20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민정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와 홍익표 문체위원장,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배우 이영애(왼쪽부터)가 20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최민정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와 홍익표 문체위원장,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배우 이영애(왼쪽부터)가 20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이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이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배우 이영애에게 한류공로상을 수상하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배우 이영애에게 한류공로상을 수상하고 있다.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후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한 후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 배우 이영애, 전인건 간송미술관장, 배우 이정재의 매니저, 이샘 목프로덕션 대표.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 배우 이영애, 전인건 간송미술관장, 배우 이정재의 매니저, 이샘 목프로덕션 대표.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