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현판 내걸고 다시 시작하는 공수처 [포토]
입력: 2022.08.26 11:02 / 수정: 2022.08.26 15:01

[더팩트ㅣ과천=임영무 기자] 김진욱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장이 26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공수처 현판 제막식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김 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 쓰는 청렴이라는 공수처의 핵심 가치과 독립적 수사를 향한 구성원들의 의지를 담은 CI가 반영된 현판을 제막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날 정부과천청사 공수처에서 열린 현판 제막에는 김진욱 공수처장과 여운국 차장, 김상춘 정부청사관리소장 직무대행, 차정현 수사3부 부장검사 직무대리, 이리마 기획재정담당관실 주무관 등 공수처 직능별 대표들이 참석헀다.

공수처는 지난해 출범부터 최근까지 정부 공식 마크를 반영한 임시 CI를 사용했으나 최근 공수처가 지향하는 가치가 담긴 CI와 '국민을 받들며, 바로 세우는 정의, 새롭게 쓰는 청렴'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CI는 공수처 구성원들의 양손을 형상화했다. '공수처'와 '국민', '공명정대하고 균형 잡힌 수사'의 초성인 'ㄱ'을 대칭적으로 담았다.

국민이라는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정의, 인권, 청렴의 가치를 향해 성장하는 나무의 모습도 이미지화해 반영했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