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행정처분 촉구' HDC현대산업개발 규탄 기자회견 [TF사진관]
입력: 2022.08.23 12:03 / 수정: 2022.08.23 12:03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동률 기자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동률 기자

홍순관 전국건설기업노동조합 위원장(가운데)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열린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홍순관 전국건설기업노동조합 위원장(가운데)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열린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23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앞에서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전국건설기업노조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을 통해 "작년 6월 광주 학동 재개발구역 붕괴사고로 9명의 시민이 숨지고 8명이 다쳤지만, 지금까지 현대산업개발이 받은 제재는 고작 과징금 4억 원 뿐"이라며 "서울시의 행정처분은 실효적이지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현대산업개발의 화정동 아파트 붕괴사고가 다시 서울시 행정처분을 기다리고 있다"며 "사회적 의무를 해태한 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등록말소처분 등 강력한 행정조치가 내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