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민생 안정에 모든 역량 집중할 것" [TF사진관]
입력: 2022.08.01 13:06 / 수정: 2022.08.01 13:06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이날 원 장관은 국토교통부는 민생 부처이자 국가 경제 활동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경제 부처라며 민생 안정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면서 신성장 동력 확충, 실질적 균형 발전 등 미래에 대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원 장관은 국토교통부는 민생 부처이자 국가 경제 활동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경제 부처"라며 "민생 안정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면서 신성장 동력 확충, 실질적 균형 발전 등 미래에 대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팩트|국회=이선화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날 원희룡 장관은 "국토교통부는 주거와 교통정책을 다루는 민생 부처이자 사회 간접자본 등 국가 경제 활동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경제 부처"라며 "민생 안정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면서 신성장 동력 확충, 실질적 균형 발전 등 미래에 대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택공급혁신방안 등을 통해 청년과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적극 지원하는 등 국민 주거 안정을 실현할 것"이라며 "GTX의 조기 추진, 신도시 교통 불편 해소 등을 통해 출퇴근 시간 단축하고 교통비 부담 완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건축물 붕괴 등 비상식적인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생활환경도 만들어갈 것"이라며 "또한 미래 모빌리티를 현실화하고 해외 건설 수주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신 성장 동력 확충에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압축과 연결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균형 발전도 이뤄가겠다"며 "마지막으로 강도 높은 공공기관 혁신과 규제 개혁을 통해 국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한층 높여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