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멈춰!' [포토]
입력: 2022.07.27 15:44 / 수정: 2022.07.27 15:44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 관련 정부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통과된 가운데 2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시민단체들이 윤석열 정권의 경찰 장악 규탄 및 주가조작·경력조작 김건희 여사의 수사·엄벌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촛불행동과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 민주시민기독연대, 민생경제연구소 등 10여개 시민단체회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26일 경찰국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 강력 비판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의 경찰 장악 기도가 중대 기로에 처했다. 검찰에 이어 경찰까지 자신들의 손발로 만들려다가 저항에 직면했다"며 "경찰의 집단반발과 함께 국민적 비판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모든 책임은 윤 정권에게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우리는 최근 정부의 불법적인 검찰국 신설에 대한 경찰들의 저항을 지지한다. 경찰을 검찰국가의 손발로 만들겠다는 것은 국민들을 협박하는 행위"라며 "국회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을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 민주당이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에는 "김건희 여사의 수사를 촉구한다. 경력위조는 상습사기에 해당하는 중대범죄이다. 본인이 위조범죄를 인정했지만, 서면조사에도 불성실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대통령 장모인 최은순 등과 공모한 특혜 비리 등 수많은 부패범죄 의혹에 대해서도 성역없는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