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자정 넘어 소명 종료 "당 혼란 종식되길 기대" [TF사진관]
입력: 2022.07.08 00:37 / 수정: 2022.07.08 00:37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의에서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소명을 마치고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의에서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소명을 마치고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윤리위 소명을 마치고 나선 이 대표는 윤리위에서 질문한 내용들을 제 관점에서 정확히 소명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절차를 통해 당의 많은 혼란이 종식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윤리위 소명을 마치고 나선 이 대표는 "윤리위에서 질문한 내용들을 제 관점에서 정확히 소명했다고 생각한다"며 " 오늘 이 절차를 통해 당의 많은 혼란이 종식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더팩트|국회=이선화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의에서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소명을 마치고 회의실을 나서고 있다.

이날 이준석 대표는 윤리위에 출석,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직접 소명했다.

윤리위 소명을 마치고 나선 이 대표는 "장시간 동안 성실하게 임했다"면서 "윤리위에서 질문한 내용들을 제 관점에서 정확히 소명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모르겠다. 오늘 이 절차를 통해 당의 많은 혼란이 종식되기를 기대하겠다"고 짧게 덧붙이며 국회를 나섰다.

한편 윤리위는 이 대표가 성 상납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측근인 김철근 정무실장을 제보자에게 보내 투자 유치를 약속하게 한 사실이 증거인멸 시도인지를 심의·의결한다.

심의 결정에 따라 이 대표의 향후 행방이 결정되는데, 당 윤리위가 내릴 수 있는 징계는 경고, 당원권 정지, 탈당 권고, 제명 등 4가지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