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역 지하상가 상인들 만난 송영길 [포토]
입력: 2022.05.31 13:03 / 수정: 2022.05.31 13:03

[더팩트|이선화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역 지하상가를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송영길 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왕십리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잠실역까지 이동했다. 잠실역 인근에서 따릉이 공약을 발표한 송 후보는 "따릉이도 버스·지하철 환승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면서 따릉이를 직접 시승했다.

현재는 따릉이 이용료와 버스·지하철 요금을 각각 지불하고 있는 구조이지만 송 후보는 환승 시 따릉이 이용료를 감면하는 '환승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송 후보는 "환승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따릉이 대여소를 지하철역 중심으로 대폭 확충하고 4만 대 수준의 따릉이 대수도 임기 내 2배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며 "여기에 더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전거 배치를 최적화함으로써 대여소에 따른 자전거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서울전역 어디든 단절없이 안전하게 운행되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공약도 덧붙였다.

특히 한강다리 27개, 철교 4개 중 자전거를 이용하여 건널 수 있는 곳이 각각 5개와 1개뿐이다. 송 후보는 "이 점을 개선해서 모든 한강다리를 자전거로 건널 수 있도록 만들겠다"면서 "한강 자전거도로와 시내 자전거도로를 더욱 안전하게 연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