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산불 피해 복구에 2억 원... '조용한 기부천사'
입력: 2022.05.03 11:44 / 수정: 2022.05.03 11:44
배우 김태희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이웃돕기에 2억 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남용희 기자
배우 김태희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이웃돕기에 2억 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윤웅 기자] 배우 김태희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이웃돕기에 2억 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지난 2일 "배우 김태희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산불 예방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억 원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김태희는 산불 직후 피해 기부 행렬에 동참했지만 자칫 스타의 기부에만 초점이 맞춰지게 되면 산불 피해 지원과 복구에 힘쓰는 주민들과 관계 당국에 누가 될지 모른다는 우려로 기부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산불 진화와 피해 주민에 대한 지원이 진행되면서, 피해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위해 기부 사실을 공개하는 게 좋겠다는 희망브리지의 요청에 따라 김태희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지게 됐다.

김태희 측은 화재 발생 시 소방인력이 진입하기 전까지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공감하고, 피해가 극심했던 울진 지역의 30여 개 마을에 비상소화장치를 설치하는 등 산불 피해 예방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해달라는 요청을 덧붙였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특히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는 등 국민 성금을 투명하게 배분하며 집행해 신뢰받고 있다.


fastra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