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로 압송되는 '계곡 살인' 피의자 이은해와 조현수 [TF사진관]
입력: 2022.04.16 18:08 / 수정: 2022.04.17 23:48
계곡 살인사건 피의자 이은해(왼쪽)와 조현수가 16일 오후 인천지방검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사진=뉴시스
'계곡 살인사건' 피의자 이은해(왼쪽)와 조현수가 16일 오후 인천지방검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사진=뉴시스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계곡 살인사건' 피의자 이은해와 조현수가 공개수배 17일 만인 16일 오후 경기도 일산에서 검거돼 인천지방검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

이들은 이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한 오피스텔에서 검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는 내연남 조 씨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A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낮 12시 25분쯤 경기 고양시 덕양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이씨와 조씨를 함께 검거했다.

이씨 아버지는 이들에게 자수를 권했고 경찰은 두 사람이 숨은 오피스텔에서 체포했다.

한편,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인천지검의 1차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두 사람이 이씨 남편 윤모 씨를 가평에서 살인하기 전인 2019년 2월 윤씨를 복어 독으로 살해하려 했고, 이에 실패하자 5월 경기 용인시의 한 낚시터에서 한 차례 더 살해하려 한 혐의를 추가로 찾아냈다.

또한 두 사람이 윤 씨 살인 미수를 했다는 정황이 담긴 텔레그램 메시지도 확보했다. '복어 독을 이만큼 넣었는데 왜 안 죽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