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곰상 수상' 홍상수, 연인 김민희와 레드카펫 밟다 [TF사진관]
입력: 2022.02.17 10:07 / 수정: 2022.02.17 10:07
홍상수 감독(왼쪽)이 1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2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연인인 김민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베를린=AP.뉴시스
홍상수 감독(왼쪽)이 1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2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연인인 김민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베를린=AP.뉴시스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포즈 취하는 홍 감독.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포즈 취하는 홍 감독.

[더팩트ㅣ이덕인 기자] 거장 홍상수 감독이 16일(현지시간) 열린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27번째 장편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심사위원대상인 은곰상을 받았다. 이는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곰상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상이다.

홍상수 감독이 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소감을 하고 있다.
홍상수 감독이 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고 소감을 하고 있다.

이날 무대에 오른 홍 감독은 "정말 기대하지 않았다. 너무 놀랐다"며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홍 감독은 2020년 '도망친 여자'로 감독상, 2021년 '인트로덕션'으로 각본상을 받았다. 홍 감독은 3년 연속 수상이자 네 번째 은곰상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써 내려갔다.

김민희(왼쪽)와 이혜영(오른쪽) 등이 출연하는 홍상수 감독의 신작 소설가의 영화 /화인컷 제공
김민희(왼쪽)와 이혜영(오른쪽) 등이 출연하는 홍상수 감독의 신작 '소설가의 영화' /화인컷 제공

소설가의 영화는 소설가인 준희(이혜영 분)가 잠적한 후배의 책방으로 먼 길을 떠나고, 영화감독 부부와 배우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소설가의 영화'는 소설가인 준희(이혜영 분)가 잠적한 후배의 책방으로 먼 길을 떠나고, 영화감독 부부와 배우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한편 홍 감독은 주연배우이며 연인인 김민희와 영화제에 함께 공식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홍 감독과 김민희는 2015년 작품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이후 7년째 연인이자 감독과 배우로 여러 편의 영화를 만들어 오고 있다.

2017년 3월 13일 홍 감독과 김민희가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모습.
2017년 3월 13일 홍 감독과 김민희가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모습.

2018년 11월 9일 경기도 하남의 한 마트에서 <더팩트>에 포착된 홍 감독과 김민희.
2018년 11월 9일 경기도 하남의 한 마트에서 <더팩트>에 포착된 홍 감독과 김민희.

2017년 연인 관계임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후 김민희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 '그 후' '클레어의 카메라' '풀잎들' '강변호텔' '도망친 여자' '인트로덕션' '소설가의 영화'까지 홍 감독의 작품 총 9편에 주연 배우로 출연하며 그의 뮤즈로 연기 인생을 펼치고 있다.

thelong051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