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표심잡기' 김혜경, 다문화가족-농업인 고충 청취 [TF사진관]
입력: 2022.01.06 14:06 / 수정: 2022.01.06 14:0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5일 공주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열린 더 나은 다문화 사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5일 공주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열린 '더 나은 다문화 사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김 씨가 공주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을 예방해 사찰을 둘러보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김 씨가 공주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을 예방해 사찰을 둘러보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충남 표심잡기에 나선 가운데, 5일 공주와 부여를 방문했다.

김 씨는 이날 오전 공주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을 예방했다. 마곡사는 조계종 제6교구 본사로, 1896년 인천 감리서에서 탈옥한 백범 김구 선생이 은거한 백범당이 있는 사찰이다. 김 씨는 원경스님의 안내로 백범당과 김구 선생이 광복 후 50년 만에 마곡사를 찾아 직접 심은 향나무를 함께 둘러봤다.

김혜경 씨가 공주 마곡사를 찾아 원경스님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혜경 씨가 공주 마곡사를 찾아 원경스님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열린 더 나은 다문화 사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김 씨가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열린 '더 나은 다문화 사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김 씨가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 씨는 오후에 공주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8개국 다문화가족과 '더 나은 다문화 사회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씨는 "삶의 터전을 옮겨서 아이를 낳고 살아가는 용기에 찬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 낯선 곳에서 어려움이 많으실 것이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에게 잘 전달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다문화 사회가 되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했다.

부여군 농업경영인회관을 찾은 김 씨가 농업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부여군 농업경영인회관을 찾은 김 씨가 농업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후 부여군 농업경영인회관을 찾은 김 씨는 부여군 농업인들과 복지농촌 건설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씨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는 농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씨는 "이재명 후보가 살아온 것을 보면, 감히 견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러분처럼 흙바닥부터 다져서 차근차근 성실하게, 농사짓는 것처럼 살아온 사람"이라며 "성실하게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소외받지 않고, 공정하게 대접받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 많이 도와 달라"라고 당부했다.

4일 천안과 아산을 시작으로 사흘간 충남 표심에 나선 김 씨는 6일 당진과 서산, 예산을 끝으로 충남 방문 일정을 마무리 한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