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아동청소년부 설치할 것…청소년도 행정에 참여" [TF사진관]
입력: 2022.01.02 16:11 / 수정: 2022.01.02 16:11
정부 부처에 아동청소년부를 신설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진행한 요즘 것들(청소년) 선대본부 발대식에서 아동청소년부 신설과 청소년 행정 참여에 대해 공약했다. /정의당 제공
"정부 부처에 아동청소년부를 신설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진행한 '요즘 것들(청소년) 선대본부' 발대식에서 아동청소년부 신설과 청소년 행정 참여에 대해 공약했다. /정의당 제공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정부 부처에 아동청소년부를 신설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진행한 '요즘 것들(청소년) 선대본부' 발대식에서 아동청소년부 신설과 청소년 행정 참여에 대해 공약했다.

심 후보는 인사말에서 "지금 청소년 정책이라고 나오는 것이, 지금 이 자리에 앉아 있는 청소년 여러분들의 꿈과 또 여러분들이 원하는 그런 미래하고는 큰 거리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소년 인권부터 시작해서 청소년들의 개성과 잠재력을 개발시키기 위한 그런 내용까지도 다 포괄할 수 있는 부처를 두겠다"며 "지금 여성가족부는 성평등부로 격상해서 그 어떤 성도 차별받지 않는 성평등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사업에 집중하도록 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탈학교 청소년 위한 꿈드림센터 예산 확대 ▲탈가정 청소년 주거지원책 강화 ▲학교에 성별구분 없는 '모두를 위한 화장실' 설치 ▲청소년 무상대중교통 지역 확대 등도 제시했다.

심 후보는 국회의원·지방선거 만18세 피선거권 인하를 거론하며 "20년 만에 이룬 성과다. 진보정당의 태생인 민주노동당부터 시작해서 피선거권과 선거권을 일치시키기 위한 일관된 투쟁을 통해서 결국 이루어냈다"고 자평했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