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찾은 윤석열, "규제 풀고 경제특별자치도 약속" [TF사진관]
입력: 2021.12.11 17:17 / 수정: 2021.12.11 17:17
11일 오전 강원 속초 대포항 일원을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강원도 살리기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윤석열 캠프 제공
11일 오전 강원 속초 대포항 일원을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강원도 살리기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윤석열 캠프 제공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11일 강원도 속초 대포항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갖고 시장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틀째 강원도를 민심 투어중인 윤 후보는 속초 대포항에서 '강원도 살리는 현장 간담회'를 열고 강원도에 만연한 각종 규제를 풀겠다"며 '경제특별자치도'로 바꾸겠다"고 재차 약속했다.

그는 "나도 학창시절이나 젊을 때 친구들과 자주 찾던 곳이다. 바다에서 잡아온 생선을 배에서 사서 가게에 가면 회도 쳐주고 찌개도 끓여주고 그래서 자주 찾던 곳"이라며 "현재 이렇게 발전해 있는 모습을 보면 참 다행스럽긴 합니다만, 이게 왜 좀 더 빨리 진행되지 못했을까 참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토지 이용 규제를 풀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강원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토지 이용 규제가 심하다"며 "토지이용은 기업의 설립과 투자에 있어서 아주 필수적인 것이고, 투자와 기업이 개시되려고 하면 반드시 토지 이용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간담회를 마치고 '윤석열'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들어 인사했다.

전날 강릉에서 '1박2일' 강원도 일정을 시작한 윤 후보는 이후 춘천으로 이동해 강원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