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수소산업에 정부의 과감한 투자 필요하다" [TF사진관]
입력: 2021.12.05 15:50 / 수정: 2021.12.05 15:5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전북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스마트융합기술센터에서 열린 국민반상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전북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스마트융합기술센터에서 열린 '국민반상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전북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수소산업에 정부의 과감한 투자 필요하다"고 차세대 에너지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5일 오후 전북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 스마트융합기술센터에서 열린 '국민반상회-그린수소시대를 그리다'에 참석해 "산업의 대대적인 전환이 필요하다. 탄소가 발생하지 않는 방식으로 수소를 생산해 에너지 전환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주장하는 에너지 고속도로가 전국 곳곳에서 태양, 풍력 에너지를 생산해 쉽게 팔고 경제를 성장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의 수소산업 성장과 관련해 이중희 전북대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들은 수소산업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대비와 전략마련, 투자 등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어제 새만금에 다녀왔는데 거기가 해상, 풍력 에너지 발전의 최적지더라"며 "그 곳에서 생산한 전기를 이 지역에서 소화하도록 완주 중심의 수소 특화 산단이 필요하다는 것에 저도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 후보는 완주지역 방문을 마치고 진안과 장수, 무주를 돌며 전북지역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