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사 언급한 이재명, "전 비천한 집안 출신" [TF사진관]
입력: 2021.12.04 14:49 / 수정: 2021.12.04 14:4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전북 군산시 공설시장을 방문해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전북 군산시 공설시장을 방문해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4일 전라북도 군산을 찾아 어린 시절 어려웠던 가정 환경과 가족사를 언급했다.

이날 이 후보는 2박 3일 매타버스 일정으로 전북 군산 공설시장을 찾아 "하도 가족 가지고 말이 많으니 우리 가족들 이야기 한 번 하겠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제 어머니, 아버지는 화전민 출신으로 아버지는 시장 화장실 청소부, 어머니는 화장실을 지키며 10원, 20원에 휴지를 팔았다. 큰 형님은 탄광 건설 노동하다가 추락사고를 당해 왼쪽 다리를 잘랐고 이번에 오른쪽 발목까지 잘랐다고 며칠 전 연락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제 출신이 비천하다. 비천한 집안이라서 주변을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며 "제가 태어난 걸 어떻게 하겠나. 그러나 진흙 속에서도 꽃은 피지 않냐"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후보는 "주어지는 권한이 있다면 최대치로 행사할 것"이라며 "우리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니 나는 머슴이라는 생각으로 국민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했다.

전북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이 후보는 김제와 남원 등에서 지역 민심을 살피고 임실에 있는 하늘구름캠핑장에서 명심 캠핑을 열 예정이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