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연예인 컬링대회 중국 전역 생중계
입력: 2021.11.24 10:52 / 수정: 2021.11.24 10:52
가수팀 인순이가 지난 6월 열린 의정부-한스타 연예인 컬링대회에서 스톤을 던지고 있다./사진=SBO 제공
가수팀 인순이가 지난 6월 열린 의정부-한스타 연예인 컬링대회에서 스톤을 던지고 있다./사진=SBO 제공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한·중 연예인 컬링대회가 중국 전역에 생중계된다.

경기도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한스타미디어와 CCTV 서울지사가 주관하는 '한-중 연예인 컬링 교류전'은 12월 16일과 17일 경기도 의정부 컬링경기장에서 열린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50일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한국 4개팀, 중국 4개팀이 출전해 이틀간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한국은 가수팀-패션모델팀-미인대회출신팀-국가대표 선수 출신팀 등 4개팀이 출전한다.

가수팀에는 인순이를 비롯해 발라드 가수 지세희, 인디가수겸 방송인 레이디제인, 트로트 가수 우현정, 싱어송라이터 겸 보컬트레이너 쏘킴, 스포츠모델겸 방송인 김정화 등이 팀을 이루었다.

미인대회 출신팀은 지난 6월 열린 연예인 컬링대회에서 우승한 팀으로 가정연, 김로사, 서진영, 이정연, 문수희 등 5명이 출전한다.

패션모델팀에는 고아라, 김강은, 김나림, 김다희, 김유빈 등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모델로 구성됐다.

강력한 우승후보는 국가대표출신팀이다. 현역 유도 국가대표로 지난 도쿄올림픽에 출전했고 현재 예능 프로그램인 ‘노는 언니 2’ 등에서 활동중인 김성연을 비롯해 태권도 김다솔, 레슬링 신정경, 필드하키 서정은 외에 광주방송(KBC) 아내운서로 활동중인 조은나래 등이 한 팀을 이루었다.

중국팀은 국내에서 활동중인 유명 인플루언서로 4개팀을 꾸렸다. 현재 서울대 국제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왕일은 '2018 남북 정상회담'중국 중앙방송국 통역과 평창 동계 올림픽 알리바바 기업홍보관 VIP통역 등을 담당했다.

청천은 삼성지펠냉장고 광고 모델을 비롯해서 JTBC2의 드라마 '말괄량이 길들이기2'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이다.

이번 대회는 MBC 스포츠 플러스와 중국 CCTV, 중신망, 인민망, 심천TV, 동방TV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된다. 이밖에 신화사와 인민일보 해외망도 중계에 참여한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