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사육곰 5마리 탈출, 철창 속 방치된 생명 [TF사진관]
입력: 2021.11.23 14:16 / 수정: 2021.11.23 17:13
경기 용인시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가슴곰 5마리가 탈출해 이틀째 수색작업 중인 23일 해당 사육장의 곰들이 철창 너머로 취재진을 바라보고 있다. /용인=이새롬 기자
경기 용인시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가슴곰 5마리가 탈출해 이틀째 수색작업 중인 23일 해당 사육장의 곰들이 철창 너머로 취재진을 바라보고 있다. /용인=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용인=이새롬 기자] 경기 용인시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가슴곰 5마리가 탈출해 이틀째 수색작업 중인 23일 해당 사육장의 곰들이 철창 너머로 취재진을 바라보고 있다.

22일 오전 10시 30분께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가슴곰 5마리가 탈출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한강유역환경청 직원이 농장 인근에서 3마리를 발견해 2마리를 유인해 생포했다. 다른 1마리는 마취총을 쐈지만 쓰러지지 않고 덤벼들어 결국 사살했다.

용인시에 따르면 한강유역환경청은 직원과 엽사 등 30여명을 투입해 이날 오전 9시쯤 수색을 재개한 상황이다. 현장에서 만난 한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곰들의 탈출 원인에 대해 "조사 중에 있다"며 말을 아꼈다.

16마리의 사육곰이 머물고 있는 이 농장에서는 지난 7월에도 반달가슴곰 1마리가 탈출한 적이 있다. 당시 농장 주인은 불법 도축 사실을 숨기기 위해 1마리가 탈출했는데도 2마리가 탈출했다고 허위 신고했다.

그는 지난해 6월에도 불법 도축을 하다 1심에서 징역 4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은 상태였다. 결국 경찰은 지난달 공무집행방해, 동물보호법 위반, 야생생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농장주를 구속했다.

농장주 구속 이후 이 농장의 곰들은 한강유역환경청과 야생생물관리협회 용인지부에 위탁해 관리해 왔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