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건선거 논란' 여가위 파행…野 "여가부는 여당가족부" [TF사진관]
입력: 2021.11.02 13:27 / 수정: 2021.11.02 13:27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김정재 의원(아래 왼쪽)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 개의를 요구하며 의사진행발언을 하고 있다. 위는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이 준비한 여성가족부 차관이 회의를 열고 과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정책공약 개발을 지시한 내용이 적힌 이메일 사본 자료. /국회=이선화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김정재 의원(아래 왼쪽)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 개의를 요구하며 의사진행발언을 하고 있다. 위는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이 준비한 '여성가족부 차관이 회의를 열고 과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정책공약 개발을 지시한 내용이 적힌 이메일 사본' 자료.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선화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김정재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 개의를 요구하며 의사진행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여성가족부가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정책공약 관여 의혹과 관련해 전체회의를 소집했지만 여당 측의 불참으로 파행됐다.

국민의힘 간사인 김정재 의원은 "정부가 직접 선거에 개입한 관건선거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면서 "여가부는 말 그대로 여당가족부"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동안 여성 인권에는 침묵으로 일관하더니 여당 선거운동에는 두 팔을 걷어 부치고 앞장서고 있는 모습이 참으로 개탄스럽다"라며 "김경선 차관은 여가부 과장급 간부를 대상으로 정책회의를 열고, 그 회의 후에는 구체적 수정사항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직접 회의를 주재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여가부도 직접 만드는게 부끄러운지 이메일 주의사항에 공약 관련으로 검토한다는 내용이 드러나지 않도록 '중장기 정책과제'로 용어를 통일해달라며 사실을 숨기려 했다"면서 "여가부 장관은 이번 대선 개입이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하는데 사전에 알았다면 책임지고 사퇴할 일이며. 몰랐다면 장관의 역할과 위상은 사라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다시 한 번 촉구한다" "대통령의 경고를 무시하고 대선에 개입한 정영애 여가부 장관과 김경선 차관을 즉각 경질하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