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유승민, 언쟁 이후 다시 만나 '어색한 인사' [TF사진관]
입력: 2021.10.07 11:36 / 수정: 2021.10.07 11:44
윤석열(왼쪽),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국민미래포럼을 앞두고 악수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왼쪽),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국민미래포럼'을 앞두고 악수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윤석열(왼쪽),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국민미래포럼'을 앞두고 악수하고 있다.

지난 5일 토론회 직후 두 사람이 윤 전 총장의 '역술인 수행원' 의혹을 놓고 격한 언쟁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총장은 유 전 의원에게 "왜 미신 같은 얘기를 하느냐"며 따져 물으며 "정법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 정법 유튜브를 보라. 정법은 따르는 사람들이 많다. 정법에게 미신이라고 하면 명예훼손이 될 수도 있다"고 항의했다.

유 전 의원은 토론회에서 윤 전 총장에게 '천공스승'이라는 인물을 아는지 물으며 "모 언론인이 이 사람과 인터뷰를 했는데 본인이 윤석열 후보의 멘토이고 지도자 수업을 시키고 있다고 했다"고 말한 바 있다. 손바닥 '왕(王)자' 논란의 윤 전 총장이 미신에 빠져 있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윤 전 총장은 해당 질문에 불쾌감을 표하며 "이렇게 하면 안 된다. 확인되지 않은 걸로 왜 이런 질문을 하나"라고 반발, 유 전 의원도 "언론에도 나온 거다. 내가 없는 이야기하는 거냐. 당신이 뭔데 이래라저래라 하느냐"라고 맞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토론회 이후 있었던 일을 제 입으로 말하고 싶지 않았으나, 굳이 윤석열 후보 측이 상기시켜 줘서 소위 '정법'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다"라며 "그런데 저 개인적으로는 감흥이 조금도 없었다. 따르고 싶은 생각도 안들었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윤후보님, 이런 영상 보셔서 손바닥에 '王' 자도 쓴 채 TV토론에 나오신 겁니까. 이런 유튜브 볼 시간에 정책 준비하셔야 하는 것 아닙니까"라며 "윤후보님의 개인적 취향이 그런 거라면 그거야 뭐 존중하겠지만, 굳이 다른 사람에게까지 보라고 권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