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적반하장' 이재명 사퇴 촉구 피켓 시위 [TF사진관]
입력: 2021.10.06 12:22 / 수정: 2021.10.06 12:22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오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앞에서 이재명 사퇴촉구 성토대회를 열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관련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오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앞에서 '이재명 사퇴촉구 성토대회'를 열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관련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오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앞에서 '이재명 사퇴촉구 성토대회'를 열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관련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

이날 최 전 원장은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나라의 기강이 무너질 것"이라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직과 대선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전 원장은 "이 후보가 더 가관인 것은, 불법 특혜 사건을 두고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억지를 부린다"며 "적반하장의 전형으로 생사람 잡을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날강도는 처음 본다"며 "도대체 이런 사람이 집권 여당의 유력 대선후보가 되어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니 기가 막힐 일"이라고 했다.

또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경제나 안보만 파탄나는 것이 아니라 이 나라의 기강이 송두리째 무너질 것"이라며 "이 나라는 불법과 불의가 판치는 가운데 온갖 특혜가 난무할 것이 너무나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2020년 허위사실 공표죄 관련해 사후뇌물 제공으로 무죄판결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며 "이 후보는 경기도지사와 대선후보 자격을 상실했기 때문에 경기지사와 대선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