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찾은 안철수, '특검 수사' 촉구 [TF사진관]
입력: 2021.10.05 12:22 / 수정: 2021.10.05 13:55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경기 성남 대장동 일대를 방문해 원주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경기 성남 대장동 일대를 방문해 원주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경기 성남 대장동 일대를 방문해 원주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공공의 탈을 쓰고 원주민 소유의 땅 값을 도둑질한 것"이라고 비판하며 특검 수사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안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게이트의 '룰 메이커'는 이 지사이기 때문에 그가 빠지면 어떤 퍼즐도 맞춰지지 않는다"며 "이 지사는 대장동 개발을 성남시장 시절 최대 치적, 단군 이래 최대 치적으로 자랑한 바 있듯이, 몰랐다면 무능이고, 알았다면 배임죄가 성립한다"고 지적했다.

또 "이재명 지사는 경찰 수사, 검찰 수사, 합수부 수사,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 다 좋다면서도 특검 수사만 싫다고 한다"며 "특검 이외의 수사는 증거 인멸을 위한 '방탄 수사'에 불과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지사는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해 진상규명에 협조해야 한다. 본인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서, 아니면 '국민의힘 게이트'라는 본인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서라도 특검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정 최고책임자이자 정부여당 내 최고결정권자로서 감사원 감사를 지시하고 특검을 촉구하는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라며 "단군 이래 최대 비리라는 이재명 게이트에 대해서 대통령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분명 정상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