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과 어깨동무 한 윤석열, 청년위원회 및 대학생위원회 출범
입력: 2021.10.03 18:58 / 수정: 2021.10.03 19:54
윤석열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최인아책방에서 전국 17대 시도별 청년위원회·대학생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
윤석열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최인아책방에서 '전국 17대 시도별 청년위원회·대학생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

전국 17개 시도별 청년위원회·대학생위원회 2,521명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윤석열 예비후보 국민캠프가 3일 오후 '전국 17대 시도별 청년위원회·대학생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최인아책방에서 열고 전국적인 청년 조직을 출범시켰다.

후보 직속기구인 청년위원회는 박진호(국민의힘 김포 갑 당협위원장)·박왕철(前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청년위원장)위원장을 중심으로 17개 시도별 지역 청년위원장과 대학생위원장을 임명했고, 청년위원회 산하에 정책위원회와 청년대변인단 등을 구성했다. 전국에서 2,521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고려대·공주대·금오공대·아주대 등 전국 대학교 전·현직 총학생회장단 30명도 국민캠프 청년위원회에 합류했다.

윤석열 예비후보는 "제가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말씀드리지만 여러분들은 정책의 대상이 아니고, 여러분들이 정책을 만들어가는데 참여를 해야하고, 저 역시도 대임을 맡으면 중요한 정책을 결정하는데 청년들의 얘기를 많이 듣고 의사결정에 반영 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또 "그동안 청년들의 정책제안을 들어보고 깜짝 놀란게 한 두 번이 아니다. 여러분 너무 실망하고 좌절하진 마십시오. 저와 여러분들하고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그래서 과거 어떤 선배나 부모 세대 때의 그 경우보다도 여러분들이 더욱더 창의적이고, 더 행복하고, 더욱 밝은 그런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십시다"라고 했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청년위원 전체의 이름이 적힌 현수막 퍼포먼스를 통해 청년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다지며, 실시간 화상 연결(줌)을 통해 전국 250여명의 청년위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국민캠프는 "청년위원회 및 대학생위원회 출범을 통해 2030 청년들과 상시적으로 소통하며 청년공약을 제안받아 새로운 대한민국의 원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anypic@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