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빌' 아니고 "킬 비리!"…우마 서먼으로 변신한 류호정 [TF사진관]
입력: 2021.07.21 11:10 / 수정: 2021.07.21 11:10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 설립 기자회견에서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 설립 기자회견에서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선화 기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 설립 기자회견에서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센터장을 맡은 류 의원은 영화 '킬 빌(Kill Bill)'의 주인공 우마 서먼이 입은 의상을 입고, 비리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담긴 집행검 퍼포먼스를 펼쳤다. 영화 속 우마 서먼은 결혼식을 앞두고 신랑과 하객을 전부 잃은 후, 류 의원이 입은 의상을 입고 처절한 복수를 펼친다.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오른쪽)가 센터장을 맡은 류호정 의원에게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 전달.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오른쪽)가 센터장을 맡은 류호정 의원에게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 전달.

킬비리 설립을 알리며, 집행검 들고 기념촬영하는 류 의원과 강 대표.
'킬비리' 설립을 알리며, 집행검 들고 기념촬영하는 류 의원과 강 대표.

영화 킬빌에서 화려한 검술을 선보이는 여자주인공 우마 서먼과 같은 의상을 입은 류 의원.
영화 '킬빌'에서 화려한 검술을 선보이는 여자주인공 '우마 서먼'과 같은 의상을 입은 류 의원.

영화 속 우마 서먼처럼, 비리를 킬 하겠습니다!
"영화 속 우마 서먼처럼, 비리를 '킬' 하겠습니다!"

기념촬영하는 여영국 정의당 대표, 류 의원, 강 청년정의당 대표.
기념촬영하는 여영국 정의당 대표, 류 의원, 강 청년정의당 대표.

발언하는 여영국 대표.
발언하는 여영국 대표.

발언하는 류 의원
발언하는 류 의원

발언하는 강 대표.
발언하는 강 대표.

킬빌 패러디로 한층 주목받은 채용비리 신고센터 킬비리
'킬빌' 패러디로 한층 주목받은 채용비리 신고센터 '킬비리'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