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대통령 기념도서관 찾은 윤석열 [TF사진관]
입력: 2021.07.02 14:38 / 수정: 2021.07.02 14:39
최근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동작구 상도동 김영삼대통령 기념도서관을 방문해 고 김영삼 대통령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민주센터 상임이사를 안내를 받으며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
최근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동작구 상도동 김영삼대통령 기념도서관을 방문해 고 김영삼 대통령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민주센터 상임이사를 안내를 받으며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최근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동작구 상도동 김영삼대통령 기념도서관을 방문해 고 김영삼 대통령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민주센터 상임이사를 안내를 받으며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윤 전 총장은 김 상임이사를 만나 김 전 대통령은 진영논리에 따른 뺄셈과 나누기의 정치가 아닌, 덧셈의 정치, 큰 정치를 통해 국민통합과 상식에 대한 정치의 노력을 멈추지 않으셨다며 그분이 그토록 지키고자 애쓰셨던 민주주의가 반민주, 반법치 세력에 의해 유린되지 않도록 수호하는 것이 우리 후대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김 상임이사를 만나 "김 전 대통령은 진영논리에 따른 뺄셈과 나누기의 정치가 아닌, 덧셈의 정치, 큰 정치를 통해 국민통합과 상식에 대한 정치의 노력을 멈추지 않으셨다"며 "그분이 그토록 지키고자 애쓰셨던 민주주의가 반민주, 반법치 세력에 의해 유린되지 않도록 수호하는 것이 우리 후대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방명록에 한국 민주주의 큰 산 김영삼 대통령님의 가르침을 따라 국민만 바라보고 걸어 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윤 전 총장은 방명록에 "한국 민주주의 큰 산 김영삼 대통령님의 가르침을 따라 국민만 바라보고 걸어 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김 상임이사를 만나 "김영삼 전 대통령은 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해 수십년 간 몸 바쳐 싸워오신 분"이라며 "김 전 대통령은 진영논리에 따른 뺄셈과 나누기의 정치가 아닌, 덧셈의 정치, 큰 정치를 통해 국민통합과 상식에 대한 정치의 노력을 멈추지 않으셨다"고 말했다.

또 "그분이 그토록 지키고자 애쓰셨던 민주주의가 반민주, 반법치 세력에 의해 유린되지 않도록 수호하는 것이 우리 후대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