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가운데)이 10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 이종배 정책위의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김기현 권한대행,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강기윤 복지위 간사 겸 백신TF 위원장, 이종성 의원. /국회사진취재단 |
[더팩트ㅣ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가운데)이 10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 이종배 정책위의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김기현 권한대행,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강기윤 복지위 간사 겸 백신TF 위원장, 이종성 의원.
김기현 권한대행은 "백신 자주권 확보를 위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앞장서는 것은 참으로 의미가 크고, 고맙단 인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다"라며 "이제 사람 살아가는 헬스케어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뀌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상황에서 보면 안정적 백신 개발 수급이 나라의 존폐나 미래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적극적인 RND 투자가 필요하고 바이오 생태계 조성 위해 대학 연구소 지원을 기업과 같이 어우러져야 성과 내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밝혔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