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소회’ 토론회
입력: 2019.04.08 20:32 / 수정: 2019.04.08 20:32
미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 정책연구원(원장 김남수)과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13일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에 대한 소회’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미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 정책연구원(원장 김남수)과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13일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에 대한 소회’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미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 정책연구원(원장 김남수)과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에 대한 소회(기본 소득과 최저임금 소득주도 성장)’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13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 2간담회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에 대한 이해와 현실적인 대안, 해법을 찾을 수 있는 토론으로 진행된다.

문재인 정부는 2017년 발표한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에서 저성장과 양극화 등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정책 기조를 전환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경제정책 운용방향으로 소득주도성장과 일자리 중심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네 가지를 제시했고 당시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저항, 해결방안을 이번 토론회에서 살펴볼 예정이다. 또 향후 우리 경제가 나아갈 길에 대해서도 모색한다.

미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 오지훈 대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최저임금과 기본소득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토론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성진 전 청와대 사회혁신 비서관, 박소영 변호사, 김선우 문화복지방송 대표가 패널로 참석한다.


anypic@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