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콘 5월2일 개최…'식문화 트렌드 한자리에'
입력: 2018.03.15 10:31 / 수정: 2018.03.15 10:32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올리브'가 식문화 트렌드 쇼핑 컨벤션인 '올리브콘(Oilvecon)'을 새롭게 선보인다. 올리브콘은 올리브 채널명과 컨벤션(convention)을 합친 말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0명의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이 제안하는 식문화 트렌드를 쇼핑·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이다. 오는 5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과 E홀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의 라이프스타일을 리드해왔던 올리브. 올리브가 그동안 푸드 중심의 페스티벌을 선보였다면, 첫 선을 보이는 올리브콘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른다는 점에서 확장성과 차별점이 있다. 트렌디한 맛집을 넘어 트렌디한 테이블 스타일링은 물론,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큐레이션한 키친&리빙 쇼핑도 할 수 있는 것. 지금 이 시각, 가장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보고 싶다면 올리브콘에서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리브콘이 2018년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는 바로 '로컬로망(Local Roman)'이다. 최근 지역기반의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위 컨셉트을 바탕으로 올리브콘은 세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된다. 푸드, 키친,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쇼핑할 수 있는 '샵 존'과 컨셉트 별로 구성된 '맛집 존', 올리브 출연자 및 셰프, 인플루언서에게 직접 듣고 체험하는 스테이지 프로그램인 '플레이 존'으로 꾸며진다.

이밖에 특별프로그램으로 '파운드 올리브콘(Found Olive Con)'과 '글로벌 세미나'가 있다. 파운드 올리브콘은 푸드, 라이프스타일에 있어 인플루언서와 셀렙, 바이어 및 MD, SNS셀렙 등 50인의 선정단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로컬로망을 주제로 한 글로벌 인사들의 세미나인 글로벌 세미나도 준비 돼 있다.

김형욱 CJ E&M 라이프스타일 사업국장은 "올리브콘은 올리브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라이프스타일 컨벤션이다. 식문화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B2C는 물론 B2B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anypic@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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