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포토] '설치류 발언' 김학철, '억울함 가득한 표정'
입력: 2017.07.22 21:46 / 수정: 2017.07.22 22:08

[더팩트 | 인천국제공항=이덕인 기자] 폭우로 인한 최악의 재난 속에서도 외유성 유럽 연수를 떠나고 국민을 쥐의 일종인 '레밍'에 빗댄 자유한국당 소속 김학철(충주1) 충북도의원이 22일 밤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해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함께 연수에 나섰던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병윤(음성1) 의원과 자유한국당 소속 박봉순(청주8) 의원은 지난 20일 귀국해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 날부터 청주에서 수해 복구 활동을 하고 있다. 박한범(옥천1) 의원은 이날 김 의원과 같은 비행기편으로 귀국했다.

한편, 이들 4명의 도의원(김학철, 박한범, 최병윤, 박봉순)은 지난 16일 기록적인 폭우로 22년 만에 최악의 수해가 발생했음에도 이틀 뒤인 18일 8박 10일의 일정으로 프랑스와 로마 등을 둘러보는 유럽 연수를 떠났다. 이를 두고 거센 비판이 일자 김학철 의원은 일부 언론과 통화에서 "세월호부터 그렇고, 국민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고 말해 불난 집에 기름을 부었다.

김 의원 발언으로 논란이 더욱 거세지자 자유한국당은 당 소속 김학철, 박봉순, 박한범 의원을 지난 21일 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역시 당 소속 최병윤 의원을 도당 윤리위에 회수해 징계 수위를 정할 방침이다.

thelong0514@tf.co.kr
사진기획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