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산관리법’ 주제로
11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서 신청 접수
30일 열리는 염승환의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산관리법’ 초청 강연 안내문./광명시 |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 하안도서관은 경제전문가 염승환 LS증권 이사를 초청해 오는 30일 오전 11시 도서관 강당에서 ‘2024년 제4회 인문학 프로젝트’ 강연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 염승환 이사는 에너지 전환과 인공지능 부상에 따른 사회·경제적 이슈를 살펴보고, 세계 경제와 국제금융시장을 전망하며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자산 운용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염 이사는 공중파와 경제 분야 유튜브 등에서 시장 분석 및 경제 흐름, 투자 전략 등을 소개하며 개인투자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일명 애칭 ‘염블리’로 불린다. 저서로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1-2권’, ‘미스터마켓 2023’, ‘세 번째 위기, 세 번째 기회’ 등이 있다.
초청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1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진영 하안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참여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투자를 향한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강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