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덕 완주군의원, 삼봉지구 민원해결 팔 걷어
입력: 2024.11.07 15:28 / 수정: 2024.11.07 15:28

삼례동초 보행자 신호 개편·삼봉지구 파출소 신설 등 관련 부서·경찰 해결 방안 모색

이순덕 완주군의회 운영위원장이 삼례동초 학교운영위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6건의 민원사항 해소를 위해 관련 부서 및 경찰 등과 함께 삼봉지구를 찾았다. /완주군의회
이순덕 완주군의회 운영위원장이 삼례동초 학교운영위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6건의 민원사항 해소를 위해 관련 부서 및 경찰 등과 함께 삼봉지구를 찾았다. /완주군의회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는 이순덕 운영위원장이 지난 6일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관련 부서 및 경찰 등과 함께 삼봉지구를 찾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민원현장 방문은 지난 10월 30일 삼례동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6건의 민원사항을 접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됐다.

해당 민원은 △삼례동초등학교 정문 보행자 신호 개편 △삼봉지구 파출소 신설 요청 △삼례동초등학교 후분 도로차선 개선 △삼봉지구 내 놀이터 시설 개선 △편백숲 조경 개선 △삼봉지구 자전거 도로 개선 및 만경강 자전거 도로 삼봉지구 연장 등 총 6건이다.

이에 이순덕 의원은 군의 관련부서와 완주경찰서, 삼례파출소 등 관계자들은 한자리에 모아 민원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완주경찰서 측은 삼례동초등학교 보행자 신호와 관련해 신호체계 개선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봉지구 파출소 신설과 관련해서는 긍정적인 검토를 통해 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히고, 파출소 신설 이전 안전 확보를 위해 고정 장소에 순찰차를 배치해 치안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또한, 삼봉지구 내 조성돼 있는 편백숲에 대한 전수 조사 결과 토양과 편백나무가 맞지 않아 고사가 발생했다며, 관련 토양에 대한 성질 개선 후 다시 식재하고, 고사돼 있는 가로수 등도 재식재 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삼봉지구 놀이터 시설 개선과 자전거 도로 개선 등에 대한 사항도 주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계획대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이순덕 의원은 "지난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전달된 민원사항들은 삼례동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과 삼봉지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 만큼 서둘러 처리해야 할 사항이라고 판단하고, 즉시 관계부서와 경찰서 등과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금일 실시된 6가지 민원해결에 대한 사항을 완료시까지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 의원은 "항상 지역에 관심을 갖고, 교육환경 및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 주신 삼례동초등학교 운영위원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삼봉지구내 위치한 삼례동초등학교는 33개 학급에 약 64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학교운영위원회는 강신학 위원장을 중심으로 유성민, 김기철, 원임선, 임상아, 홍혜정 위원들로 구성돼, 삼봉지구 주거 환경 개선과 초등학교 인근 교육환경 개선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