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적민원 원스톱 서비스’ 시행
입력: 2024.11.07 15:13 / 수정: 2024.11.07 15:13

토지소유자 민원절차 대폭 간소화…한 번 방문으로 '끝'

가평군청사 전경./가평군
가평군청사 전경./가평군

[더팩트ㅣ가평=양규원 기자] 경기 가평군이 이달부터 새로운 민원 처리 시스템인 ‘지적민원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토지소유자가 군청을 여러 차례 방문할 필요없이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지적측량 접수부터 토지이동, 취득세 신고까지 모든 절차를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토지소유자가 지적측량 접수에서 취득세 신고까지 최소 4번 이상 군청을 방문해야 했으나 ‘지적민원 ONE-STOP 서비스’ 도입으로 한 번의 방문만으로도 모든 절차가 신속히 처리된다.

군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토지소유자들이 겪었던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토지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어들고 행정 효율성도 높아지게 됐다"며 "‘지적민원 ONE-STOP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지적민원 ONE-STOP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