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 ‘일일 구청장’과 함께 현장 소통 이어가
입력: 2024.11.05 17:04 / 수정: 2024.11.05 17:04

소통하는 행정으로 구민과의 약속 지켜

박희조 동구청장이 5일 일일 구청장과 함께 낭월 4호 어린이공원 현장을 방문한 모습. / 대전 동구
박희조 동구청장이 5일 일일 구청장과 함께 낭월 4호 어린이공원 현장을 방문한 모습. / 대전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5일 낭월4호 어린이공원을 방문해 ‘동네방네 현장스케치’ 행사를 진행하며 특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오늘 하루 당신이 구청장입니다’를 통해 위촉된 일일 구청장도 함께했으며, 구민의 입장에서 구정 업무를 수행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하루 구청장’은 매월 1회 다양한 계층의 구민을 대상으로 보육‧교육, 문화‧예술, 경제·안전, 복지 등 특정 분야를 지정해 운영하며 △구정 업무보고 청취 △주요 현장 방문 △간담회 참석 등 정책 제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동네방네 현장스케치’ 행사는 박 청장이 지난해 12월 영유아 부모와의 간담회를 통해 건의된 ‘낭월 4호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약속을 지키고자 개최했으며, 건의자 및 인근 어린이집 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확인하고 시설 개선사항 등 결과를 설명했다.

해당 공원에는 △냉‧온열 벤치 등 휴게시설 △체육시설 △놀이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투수블럭 △고무칩포장 △디딤잔디 등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정책효과를 구민들이 느끼실 수 있도록 일일 구청장께서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드린다"며 "언제나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소통하는 열린 행정으로, 구민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