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사업단·배재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개최
김재준 박사 ‘바이오 인재로 대전에서 살아남기'
충남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대전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배재대 산학협력단이 공동 개최한 머크사 초청 특강. 머크사의 김재준 박사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충남대학교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준헌)이 세계적인 생명과학 및 화학 기업 머크사를 초청해 기업체 특강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충남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이날 농업생명과학대학 1호관 대강당에서 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150여 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머크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충남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대전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배재대 산학협력단이 공동 개최한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최신 동향과 산업 전망을 소개하고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머크사의 김재준 박사가 청년들에게 ‘바이오 인재로 대전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바이오 분야의 취업 시장 트렌드, 현업에서 요구되는 직무능력 등을 안내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준헌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의 최신 동향을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충남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쌓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