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평화경제특구 걷기대회’로 시민 의지 결집
입력: 2024.11.05 11:59 / 수정: 2024.11.05 11:59

평화경제특구 유치 위한 파주시민 공감대 확산

지난 2일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잔디마당에서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평화경제특구 유치 염원 시민 걷기대회’에 참여한 내외빈 및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파주시
지난 2일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잔디마당에서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평화경제특구 유치 염원 시민 걷기대회’에 참여한 내외빈 및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파주시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경기 파주시는 지난 2일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잔디마당에서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평화경제특구 유치 염원 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걷기대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특구 지정을 염원하는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시는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이후 특구 유치를 위한 시민 공감대 확산 사업을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대회도 평화경제특구 최적지로서 파주의 가치를 강조하고 특구 지정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시민에게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가는 방안 중 하나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파주장단콩 웰빙마루에서 개회식을 진행한 후 오두산 통일전망대 힐링산책로로 이동해 약 1.4㎞를 왕복하는 코스를 걸었다. 아울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예술인들의 특별공연도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분들의 염원을 한데 모아 평화경제특구가 유치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00만 자족도시 달성을 위한 핵심사업 중 하나로 ‘평화경제특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파주에 평화경제특구가 조성되면 대규모 산업단지 및 관광특구를 조성할 수 있게 돼 파주 및 경기북부 지역경제 발전과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시는 ‘기본구상 구체화 연구용역’을 통해 최적의 기본구상(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올해는 상반기 이야기 공연(토크콘서트)부터 이번 걷기대회까지 평화경제특구 조성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