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전보건대 글로컬대학 출범
입력: 2024.11.03 10:09 / 수정: 2024.11.03 10:09

지역 미래 이끌 핵심 인재 양성·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 도모

대전보건대학교 글로컬대학 출범식이 지난 1일 대전보건대학교 나눔홀에서 개최됐다. / 대전시
대전보건대학교 글로컬대학 출범식이 지난 1일 대전보건대학교 나눔홀에서 개최됐다. /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지난 1일 대전보건대학교 나눔홀에서 대전보건대학교와 성공적인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한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2024년 교육부 글로컬대학30에 최종 선정된 대전보건대학교의 성공적인 글로컬대학 추진을 다짐하고 유관기관들과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박희조 동구청장, 대전보건대학교 총장, 시의원, 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인사말,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글로컬대학 핵심 내용 발표로 진행됐고, 폐회 후에는 대전시, 동구, 대전보건대학교, 지역기관이 함께 글로컬대학 추진 체계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부 ‘글로컬대학30’은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선도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 역량을 가진 비수도권 일반재정지원대학 및 국립대학을 선정해 학교당 5년간 최대 100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컬대학을 신청한 전국 대학 총 109개교가 치열한 경쟁을 거쳤고, 대전에서는 올해 대전보건대가 최종 선정됐다.

대전시는 대전보건대학교와의 공식적인 출범식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 의지를 확고히 했으며 향후 대전보건대가 혁신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글로컬대학 선정은 대전보건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 대전보건대학교와 함께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