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축제·문화행사·전국체전 4개 종목 등 성공개최 영향
진주시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4년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진주시 |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4년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진주시, 2위 서울 강남구, 3위 경남 창원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0월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진주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70만 7365, 미디어지수 105만 5217, 소통지수 126만 4887, 커뮤니티지수 91만 2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만 3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5만 5808과 비교해 보면 60.45% 상승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10월에는 진주성을 비롯해 시 전역에서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더불어 진주세계민속예술비엔날레, 1884 맥주페스티벌 등 각종 문화행사와 연계해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의 일부 종목이 진주에서 개최돼 문화체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며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과 체전 참가 임원, 선수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SNS 등 인터넷 콘텐츠에 많이 게시되면서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 도시로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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