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반려동물은 내 친구' 생명존중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4.10.29 10:45 / 수정: 2024.10.29 10:45

유치원생 241명 대상…반려마루 여주서 진행
반려견 양육 기초상식 교육부터 전시관 관람


경기도가 반려마루 여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반려동물은 내 친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치원생들이 반려견을 키우기 위한 기초상식에 대해 듣고 있다./경기도
경기도가 반려마루 여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반려동물은 내 친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치원생들이 반려견을 키우기 위한 기초상식에 대해 듣고 있다./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는 반려마루 여주에서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유치원생 241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은 내 친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반려동물은 내 친구’는 반려마루 여주에서 처음 기획한 어린이집, 유치원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하루, 직업견 이야기,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아이들은 반려견 양육 기초상식(배변, 식사, 수면, 산책, 청결,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배우고, 전문 직업견에 대해 퀴즈와 모니터, 전시관 관람을 진행한다. 또 반려견과 직접 만나 교감함으로써 반려견과 사람의 관계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사회적 발달, 정서적 안정 효과 및 생명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반려마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 대해 반려마루에 문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은경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반려마루에서는 생명존중에서부터 기본 소양, 취미, 직업과정까지 연중 반려동물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며 "반려인뿐만 아니라 비반려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확대 운영해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려마루 여주에서는 유치원·학생 대상 생명존중 교육(동물학대·유기 사전 예방), 생애주기별 교육(기초, 양육, 펫티켓, 노령돌봄 등), 장애아동 대상 동물매개 교육(동물사랑), 입양자 교육(공공예절, 행동교정, 스포츠), 직업전문화 교육(미용사, 훈련사, 펫시터 등), 대학현장 교육(학교 연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76회, 1831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