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유럽평의회 주관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 지정 선포식 개최
입력: 2024.10.28 07:31 / 수정: 2024.10.28 07:31

아트밸리 아산 제1회 국제 상호문화페스티벌에서 선포식 열어

26일 아산시 관계자가 유럽평의회 주관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 지정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아산시
26일 아산시 관계자가 유럽평의회 주관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 지정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아산시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난 26일 유럽평의회 주관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 지정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은 유럽평의회(CoE)에서 이민자가 많이 거주하는 168개 도시 간 네트워크 구성과 문화 다양성 증진을 위해 확산시키고 있는 도시 설계 및 운영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상호문화도시는 다양한 문화, 국적, 민족, 종교 집단이 동일한 영토 내에 공존하며 서로의 고유한 가치와 생활방식을 교류하는 도시로 개방된 상호 작용을 통해 적극적 관용과 공평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아산시는 지난 8월 6일 아시아에서 4번째 대한민국에서 안산과 구로에 이어 세 번째로 유펍평의회 상호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 도시로 지정을 받았으며 이번 아트밸리 아산 제1회 국제 상호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공식적으로 선포식을 진행하게 됐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에서 "아산시는 상호문화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의 발전과 상호문화도시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아산시의 외국인 주민 수는 전체 인구의 약 10%에 해당하는 3만 8000여 명으로 이에 따른 다양한 행정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아산시는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도시로서 성장하기 위해 상호문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