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
입력: 2024.10.27 11:30 / 수정: 2024.10.27 11:30

지역주민과 군장병 참여, 군 장비 전시, 축하공연 등 소통·화합의 장

지난 26일 대전 자운대 일원에서 열린 제2회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행사에 이장우 대전시장이 방문해 부스를 둘러보며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대전시
지난 26일 대전 자운대 일원에서 열린 '제2회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행사에 이장우 대전시장이 방문해 부스를 둘러보며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지난 26일 자운대 일원에서 국방 가족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제2회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대전문화재단 주관, 육군교육사령부 후원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댄스동아리 경연대회, 지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와 함께 각종 군용 장비의 전시를 통한 강한 군대의 위용을 체감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군복 입어보기, 군견 현장 분양 등의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 가족 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된 축하공연에는 K팝 스타 시즌4 준우승 출신 정승환을 비롯해 포맨 이한빈, 스페이스 A, 포지션, 군조크루 등 다양한 초청가수들이 나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군장병과 시민들 모두가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2019년에 자운대 민군화합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코로나 등으로 수년간 개최하지 못했던 행사를 다시 재개하게 됐다"면서 "시장으로서 국방을 위해 헌신하시는 군 간부, 장병, 가족들께 항상 고마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관군이 함께하는 융합형 테마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대전문화재단, 교육사령부 등 자운대 전 군부대와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군부대와 시민이 소통·화합하는 대표 민관군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