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로컬푸드 생산자 농가교육 실시
입력: 2024.10.23 16:29 / 수정: 2024.10.23 16:29

신규 참여 농가·기존 납품 농가 등 150여 명 대상 진행

진안군은 2024년 진안로컬푸드 생산자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
진안군은 '2024년 진안로컬푸드 생산자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

[더팩트 | 진안=이경선 기자] 전북 진안군은 23일 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로컬푸드 신규 참여 농가와 기존 납품 농가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진안로컬푸드 생산자교육'을 실시했다.

진안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의 이해 △농산물 안전성 확보(잔류농약검사) △로컬푸드직매장 납품 방법 및 유의 사항 안내 △의견나눔 및 소통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2019년 전주시 호성동에 개장한 진안로컬푸드 직매장과 지역농산물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군민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 9월 진안읍 소재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조성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군은 로컬푸드직매장의 활성화를 위해 생산자 교육뿐만 아니라 직매장 운영 및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진안로컬푸드 농산물 안전성 인증제’ 구축을 위한 국비 5000만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이며, 진안농업기술센터에서 로컬푸드직매장 납품농가를 대상으로 무료로 잔류농약검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여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남수 농축산유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가들이 더 나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안정적인 직매장 출하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며 "로컬푸드 진흥을 통해 지역 농민에게는 판로 확대와 소득 창출을, 지역민들에겐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