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광명 반려동물 문화축제 26일 개최
입력: 2024.10.22 16:04 / 수정: 2024.10.22 16:04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서 반려동물-인간 공존 지역문화 정착 도모

2024 광명 반려동물 문화축제 안내문./광명시
2024 광명 반려동물 문화축제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어울리고 반려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2024년 광명 반려동물 문화축제 ‘광명에서 다함께 광멍해요!’를 오는 26일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축제에서는 참여 프로그램, 반려동물 문화 교실, 토크콘서트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진 대회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 운동회(건강달리기·멍때리기·어질리티) △반려동물 OX 퀴즈 △반려동물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사진 대회 등이 진행되며, 성적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리본 배지 만들기 △반려동물 보물찾기 △‘꽃길만 걷개’ 포토존 △즉석 사진 인화 및 액자 꾸미기 등이 마련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문화 교실에서는 훈련사에게 맞춤 상담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미용사에게 기초 미용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토크콘서트에서는 SBS ‘TV동물농장’,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에 출연한 조우재 수의사가 반려견의 영양과 건강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 밖에도 반려동물 전용 잔디광장 놀이터와 화장실·급수대 등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고, 축하공연(도그쇼)과 푸드트럭, 그늘막 쉼터 등도 준비돼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가득한 즐거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당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00명에게 반려동물 용품과 간식 등 선물을 제공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라며 "이번 축제로 반려동물과 인간이 상생하는 문화를 알려, 광명이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