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문화·관광 새 랜드마크 ‘충장상상큐브’ 착공
입력: 2024.10.22 13:52 / 수정: 2024.10.22 13:52

충장로 5가 위치…2026년 상반기 완공 목표

지난 21일 광주 동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은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에 참여한 임택 동구청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 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광주 동구
지난 21일 광주 동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은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에 참여한 임택 동구청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 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광주 동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동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이 열렸다.

22일 동구에 따르면 전날 충장로 5가에 위치한 신축부지 현장에서 ‘충장상상큐브’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오는 2026년 상반기 완공·운영을 목표로 하는 충장상상큐브는 광주의 추억과 문화가 어우러진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와 도심 재생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상 3층의 규모로 1층 레트로 감성을 살린 추억의 상설 전시관, 2층 MZ세대를 겨냥한 문화복합공간, 3층 방문객들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와 카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충장상상큐브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충장로 4·5가를 연결하는 중요한 문화관광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광주 대표 축제인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단순한 건축물이 아니라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공간이자 추억과 레트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면서 "동구의 새로운 문화적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