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금천구 기업체 참여
현장 채용관·취업 지원관 등 운영
‘일자리 잡(job)아 드림!’ 일자리박람회 안내문./광명시 |
[더팩트|경기=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잡(job)아 드림!’ 2024년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번째 진행하는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기업체 40여 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 중 30개 기업은 일자리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나머지 10개 기업은 이력서 접수 대행을 통해 취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전 계층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채용관과 간접채용관 운영을 비롯해 △구직서류 코칭, 이력서 사진 촬영 △스트레스 검사 △취업 타로 △지문적성 검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외부 행사장에서는 여성새일센터 제6회 여성창업디딤돌페스티벌을 열어 창업인들의 사업 아이템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박람회는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필요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박람회 이후에도 구직자들이 계속해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