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기수별 선착순 조기마감…참여 가족 만족도 조사 99%로 뜨거운 호응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입문반 참여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박희조 동구청장. / 대전 동구 |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관내 초‧중등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어진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입문반’이 지난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3기수 30가족 90명이 참여해 기수별 선착순 모집이 조기 완료되며 구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거웠다.
2024 동구 드론 체험프로그램 과정 중 하나인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입문반’은 드론을 소재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높음’이 99%로 나타날 정도로 벌써부터 내년 드론 체험프로그램이 기대된다는 가족들이 많았다.
구체적으로는 ‘드론 보다, 체험하다, 즐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 4종 자격증 취득 △드론 축구 △드론 장애물경기 △VR드론체험 및 드론 항공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의 대표 과학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입문’에 참여하신 가족들의 호응과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에 더욱더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