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 위한 체계적 교육·상담 강화
입력: 2024.10.15 13:28 / 수정: 2024.10.15 13:28
충남도교육청 전경./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 전경./ 충남도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급증하고 있는 학생 도박문제 근절을 위해 도내 초·중·고교 대상 도박 예방교육과 상담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2024~2028 학생 도박 예방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및 생활교육 담당 교원 대상 연수(연 2회),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도박 예방교육(연 1회 이상)을 의무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자료를 배부해 학교 도박 예방교육의 내실화를 돕고 있다.

또한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협력을 통한 전문강사를 지원해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도박문제 예방 역량 강화 연수와 고위험군 학생들을 위한 조기 개입과 상담,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남 학생 도박 예방교육위원회를 연 2회 개최해 충남 도박 예방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기존 사업 평가와 신규 사업 발굴, 상담과 치유 지원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각 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도박 예방교육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학교 현장의 도박 예방교육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학생들을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교육기관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도박 예방교육과 치유 활동을 강화해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