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역대 최대 규모 '2024 K-뷰티엑스포 코리아' 개최
입력: 2024.10.14 11:25 / 수정: 2024.10.14 11:25

17~19일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전년 대비 130% 확대
총 500여 개 바이어사 참여…MD 40개 사 유통상담 진행


지난 해 킨텍스가 개최한 ‘2023 K-뷰티엑스포코리아’의 행사장 모습./킨텍스
지난 해 킨텍스가 개최한 ‘2023 K-뷰티엑스포코리아’의 행사장 모습./킨텍스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K-뷰티엑스포'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14일 킨텍스에 따르면 국내 뷰티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2024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가 오는 17~19일 킨텍스 2전시장 7, 8홀에서 열린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베트남에서 단체관을 마련했으며 미국, 일본 등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K-뷰티 시장 외에도 프랑스, 독일, 태국 등 총 13개국 416개 사에서 600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전년 대비 약 130% 이상 확대된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의 핵심 키워드는 진성 바이어 초청을 통한 ‘국제화’다. 특히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매출액과 수입 이력 등을 정량화해 엄선한 46개국, 110개 사가 초청되며 행사 첫날 코스트코 미 본사 부회장 참관단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총 500여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자비로 참관을 신청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점도 주목해 볼 만 한다.

국내 바이어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쿠팡과 SSG닷컴, 롯데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 MD 40개 사를 초청해 입점을 지원하는 ‘유통 MD 구매상담회’가 있으며 ‘대한민국 화장품 OEM협회’가 마련한 단체관에선 완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참여가 저조했던 OEM/ODM 기업들의 특화된 제조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참관객들은 북미시장 공략과 유럽 e-커머스 등 글로벌 시장 개척 ‘K-뷰티 인사이드 콘서트’를 즐길 수도 있으며 알리바바코리아, ‘도우인(틱톡)’ 본사 담당자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의 입점 방법과 진출 전략에 대한 팁도 확인할 수 있다. 또 ‘The Rising 2025’ 세미나에선 아마존, 쇼피코리아 등 주요 연사들이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1만 원 이상 기부 시 총 6만 원 상당의 협찬품을 골라갈 수 있는 ‘BeautyFull’ 이벤트,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한 현장 스케치와 퍼스널컬러 진단, 선착순 시크릿백 증정, K-뷰티엑스포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인증 시 현장에서 선착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제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K-뷰티는 반도체만큼이나 우리나라가 가진 강력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 중 하나이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K-뷰티 수출의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킨텍스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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