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정책 발굴・생활밀접 조례 발의 등 의정 공로 인정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이 '2024 우수의정의원선정대상'을 수상하고 상패와 꽃다발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장수군의회 |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이 지난 3일 '2024 한류스타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2024 우수의정의원선정대상'을 수상했다.
11일 장수군의회에 따르면 '2024 한류스타문화예술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가 주최하고 시네마서울 등이 주관하며, 정치・사회・경제・문화 등 각 분야 발전을 이끌고 지역사회와 타인을 위해 헌신해 온 인물을 발굴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상이다.
제9대 장수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남수 의원은 올해 '장수군 심폐소생을 위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해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 등을 발의했으며, '귀농・귀촌인 정착', '한우 가격 폭락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5분발언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남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항상 의정활동에 힘을 실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소멸 위기에 당면한 장수군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민하며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