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카미스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입력: 2024.10.08 11:04 / 수정: 2024.10.08 11:04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aT 카미스(KAMIS) 누리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aT 카미스(KAMIS) 누리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수산물유통정보(카미스·KAMIS) 누리집이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카미스(KAMIS)는 aT가 운영하는 누리집 중에서 기관 대표 누리집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그간 카미스(KAMIS)는 국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 환경을 모두 반영한 반응형 누리집 개편, 주간 알뜰 장보기 개선, 오픈 API 신규 제공 및 속도 개선 등의 노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올해는 정보 취약계층 등 모든 이용자가 차별 없이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 향상을 위한 폰트 △텍스트 명도 대비 △키보드 사용 보장 등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디지털 사회에서 공공 데이터 이용자 모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미스(KAMIS)를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T는 1983년부터 전국 단위의 농수산물 가격 정보를 매일 조사하는 유일한 기관으로, 농수산물유통정보(카미스) 누리집을 통해 일일 도소매 가격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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