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 과천중앙공원서 열려
입력: 2024.10.07 14:05 / 수정: 2024.10.07 14:05

신계용 과천시장과 시의원들, 수어로 축하공연 ‘눈길’

지난 5일 과천시에서 열린 수어경연대회 모습./과천시
지난 5일 과천시에서 열린 수어경연대회 모습./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와 과천시지회가 주최·주관한 ‘2024년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가 지난 5일 과천중앙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와 과천시가 지원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농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농인 당사자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주체적으로 농문화를 알리고, 농인의 언어인 수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여 농문화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수어경연대회에는 농인과 청인으로 구성된 16개 팀이 출전해 그동안 연습한 수어 공연을 선보이며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지난 5일 열린 수어경연대회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2번째)과 과천시의원들이 수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과천시
지난 5일 열린 수어경연대회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2번째)과 과천시의원들이 수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과 과천시의원 3명은 축하공연으로 임영웅의 노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수어로 선보여, 행사에 참석한 시민과 농인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농문화와 수어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농인과 청인이 함께 소통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